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증권  >  증권기획

[에셋+ 베스트 컬렉션] 삼성자산운용 'EMP리얼리턴' 'EMP리얼리턴 플러스' 펀드

목표인플레+3~5% 수익률 추구 '시니어 특화'

  • 권용민 기자
  • 2018-12-12 18:00:57
  • 증권기획
[에셋+ 베스트 컬렉션] 삼성자산운용 'EMP리얼리턴' 'EMP리얼리턴 플러스' 펀드

삼성자산운용은 ‘삼성 EMP리얼리턴’과 ‘삼성 EMP리얼리턴 플러스’ 펀드 등 2종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KB국민은행에서 시니어 특화 브랜드 상품으로 판매된다.

EMP(ETF Managed Portfolio) 펀드는 자산의 50% 이상을 ETF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EMP리얼리턴 펀드는 목표인플레이션+3% 수준, EMP리얼리턴 플러스는 목표인플레이션+5% 수준의 연환산 수익률을 추구한다. 목표인플레이션은 중앙은행이 일정 기간 달성해야 하는 물가안정목표를 말하며 최근 3년 목표 인플레이션은 2% 수준이다.

삼성 EMP리얼리턴 펀드는 안정된 수익률을 추구하지만 낮은 변동성을 유지하면서 채권 수익률 보다는 높은 성과를 원하는 보수적 투자자를 위해 마련됐다. EMP리얼리턴 플러스 펀드는 변동성을 적절히 견딜 수 있으면서 경제성장률을 뛰어넘는 실질 자본수익률을 목표로 하는 투자자를 위한 상품이다.

두 펀드는 위험과 수익의 관계를 면밀히 분석하고 다양한 가능성을 고려해 목표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산출한다. 주로 한국과 미국에 상장된 ETF에 분산투자하며 시장상황에 따라 비중을 탄력적으로 조정한다. KODEX, 아이쉐어(iShare), 파워쉐어(PowerShare), SPDR 등 유동성과 거래 규모가 큰 ETF 30개 내외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주식, 채권, 원자재, 스마트베타 ETF 등 다양한 자산군을 폭넓게 포함한다.
/권용민기자 minizzang@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