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기업

[CES 2019]LG 'AI TV'에 애플 '에어플레이' 연동

  • 김우보 기자
  • 2019-01-08 17:26:15
  • 기업
삼성전자에 이어 LG전자도 스마트 TV 부문에서 애플과 손을 잡았다.

LG전자는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호텔에서 ‘글로벌 프레스 콘퍼런스’를 열고 애플과의 협업을 공식 발표했다. 이에 따라 LG전자는 인공지능(AI) 플랫폼인 ‘LG 씽큐(LG ThinQ)’를 토대로 애플의 무선 스트리밍 서비스 ‘에어플레이2(AirPlay 2)’와 스마트홈 플랫폼 ‘홈킷(HomeKit)’을 연동한다. 애플 기기 사용자가 LG AI TV에서도 애플의 모바일 운영체제인 iOS의 다양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또 애플 기기를 통해 음성 명령으로 LG AI TV를 제어할 수 있다.

LG전자 미국법인 팀 알레시 HE(홈엔터테인먼트)제품마케팅담당은 “에어플레이 비디오를 지원하는 TV 파트너로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에어플레이 오디오와 스마트홈 플랫폼인 홈킷을 지원해 애플 기기와 LG TV를 더 쉽게 연결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LG AI TV가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 기술 등을 갖추고 있어 이번 에어플레이 2의 적용으로 차원이 다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도 지난 6일 삼성 스마트TV에 ’애플 아이튠스(iTunes) 무비·TV쇼‘와 에어플레이2를 동시에 탑재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라스베이거스=박효정기자 jpark@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