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이메일보내기

서경스타TV·방송
[공식] ‘SKY 캐슬’ 유성주,에이스팩토리와 전속계약···유재명 장승조와 한솥밥
인기 드라마 ‘SKY 캐슬’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준 배우 유성주가 데뷔 이래 처음으로 소속사를 찾았다.





배우 유성주가 유재명, 장승조 등이 소속되어 있는 에이스팩토리와 전속계약을 맺고 본격적으로 연기 활동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28일 에이스팩토리 측은 “유성주 배우와 인연을 맺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SKY 캐슬’로 얼굴을 알렸지만, 오랜 시간 무대에서 활동해온 연극계에서는 유명한 배우다. 앞으로 더 많은 대중에게 유성주 배우의 진가를 알릴 수 있도록,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매니지먼트를 바탕으로 다양한 활동을 서포트하겠다”고 공식 입장을 전했다.

유성주는 극단 청우의 단원으로 ‘썬샤인의 전사들’ ‘그 개’ ‘그게 아닌데’ ‘옥상 밭 고추는 왜’ ‘한여름 밤의 꿈’ ‘왕위 주장자들’ ‘살짝 넘어갔다가 얻어맞았다’ ‘엠. 버터플라이(M.Butterfly)’ ‘김광보 연출의 ’사회의 기둥들’ ‘전쟁터를 훔친 여인들’ ‘동토유케’ 등 굵직한 연극들에 출연했다.



JTBC 금토드라마 ‘SKY 캐슬’로 드라마에 첫발을 디딘 유성주는 이명주의 남편이자 주남대병원 기획조정실장이었던 ‘박수창’을 맡아 김정난, 송건희 등과 호흡을 맞췄다. 묵직한 존재감을 떨치며 드라마의 포문을 연 그는 중반부를 지나 뜨거운 부성애 열연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한편, 유성주를 영입한 에이스팩토리는 유재명, 태인호, 전석호, 장승조가 소속돼 있는 종합 엔터테인먼트사로 3월 방송 예정인 tvN 드라마 ‘자백’의 제작을 맡고 있다.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이종환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발행 ·편집인 : 이종환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