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증권  >  시황

[이번주 추천주]성장 모멘텀 갖춘 휠라코리아·KT 눈여겨봐야

  • 박성규 기자
  • 2019-03-03 17:15:52
  • 시황
[이번주 추천주]성장 모멘텀 갖춘 휠라코리아·<a class='company_link' href='/Stock/030200'>KT(030200)</a> 눈여겨봐야

지난 주 국내 증시 상승에 훈풍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됐던 2차 북미 정상회담이 양 정상 간의 이견 차로 합의에 이르지 못한 채 마무리됐다. 국내 증시가 미국과 중국의 무역협상 낙관론에 크게 영향을 받았다는 점에서 북미 정상회담 합의 실패가 증시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일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지만, 당분간 변동성 장세가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전문가들은 성장성이 높고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는 종목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입을 모은다.

KB증권은 휠라코리아(081660), KT, 현대건설기계(267270)를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휠라코리아는 실적 발표까지 변동성 확대가 예상되나 글로벌 성장 스토리가 유효해 주가 하락 시 매수 관점에서 접근할 필요가 있다는 분석이다. KB증권은 “1·4분기 타이틀리스트 프리미엄 공 출시로 인한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VOD 매출 증가 및 플랫폼 수익 증가로 호조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KT도 관심 종목으로 꼽힌다. KT는 휴대폰 가입자당월평균매출(ARPU) 턴어라운드가 기대되고 자회사 실적 개선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현대건설기계는 올해 중국에서 판매량이 15.7%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진행한 유통망 재정비 및 생산능력 확충이 올해 큰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되며, 올해 중국 춘절이 지난해 대비 10일 정도 빨라 성수기가 조기 도래할 것이란 점도 긍정적인 요소다.

SK증권(001510)한국전력(015760), 현대제철(004020) 등을 추천했다. 한국전력은 유가와 석탄 가격 하락으로 인한 비용절감 효과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돼 올해 영업이익 및 원전가동률 상승이 기대된다. 지난해 4·4분기 어닝쇼크를 기록했지만, 올해 1·4분기부터 유가 급락으로 인한 원가 개선이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는 대한항공도 관심 종목으로 꼽힌다. 주요 수요처와 가격협상이 진행되고 있는 현대제철도 관심을 가져볼 만한 종목이다. 최근 철광석·스크랩 가격 상승을 감안하면 인하보다는 동결 혹은 인상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다.

유안타증권(003470)LG화학(051910)카카오(035720)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LG화학은 중대형 배터리 수주 잔고가 2017년 42조원에서 지난해 말 78조원으로 크게 올라 전기차 배터리 수익 성장이 본격화 할 것이란 분석이다. 인건비 및 마케팅비 증가와 더불어 페이·해외사업·블록체인 등 신사업 관련 손실이 발생한 카카오는 2·4분기 광고 신상품 출시효과 등으로 본격적인 이익 개선이 예상된다는 평가다.
/박성규기자 exculpate2@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