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사회  >  사회이슈

원스톱 라이프를 즐긴다! ‘김포 더 럭스나인'오피스텔 분양 화제

  • 김동호 기자
  • 2019-03-14 10:48:44
  • 사회이슈
원스톱 라이프를 즐긴다! ‘김포 더 럭스나인'오피스텔 분양 화제

주거 공간에서 교통·쇼핑·교육·문화 등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원스톱 라이프가 주거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 생활 편리성을 기반으로 수요가 풍부해 안정적인 임대수익률과 시세상승을 기대할 수 있고, 임차인 유치에 유리해 투자에도 용이하다는 이점이 있어서다.

실제로 원스톱 라이프를 갖춘 단지는 청약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11월 현대엔지니어링이 분양한 ‘힐스테이트 판교역’은 단지 내 상업시설이 있어 원스톱 라이프가 수월하다. 단지는 총 577실로 평균경쟁률 54.29대 1을 기록해 전실에서 청약 접수를 마감했다. 또 지난해 4월 공급된 ‘동탄역 금성백조 예미지 3차’는 총 420실 공급에 총 1783건의 청약이 접수됐고, 단기간 완판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원스톱 라이프 실현으로 작년 상반기 수도권에서 분양한 오피스텔 중 1순위 청약경쟁률이 가장 높았다.

부동산 관계자는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갖춘 단지는 한 번에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수요자들에게 인기”라며 “수익형부동산의 경우 수요가 많으면 공실률이 낮아 안정적인 수익을 견인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이처럼 편의성을 고려한 원스톱 인프라를 갖춘 오피스텔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안강건설이 분양한 ‘김포 더 럭스나인’이 눈길을 끈다. ‘김포 더 럭스나인’ 오피스텔은 지하 5층~지상 10층, 4개동, 전용면적 21~39㎡, 총 1,616실 규모다.

김포 더 럭스나인은 생활인프라 형성이 우수하다. 이마트, 메가박스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밀집된 중심상업지구를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또한 김포 최대 규모 오피스텔로 1층 전체에는 약 540m 길이 스트리트형 상업시설인 플레이나인이 들어설 계획이다.

김포 더 럭스나인은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우선 오피스텔과 인접한 김포골드밸리는 김포시 양촌읍 학운리와 대포리 일원에 위치하며 총 600만㎡ 규모의 수도권 서북부 최대 산업클러스터다. 이 곳은 김포 양촌산업단지와 학운2?3?4?5?6산업단지, 검단산업단지, 김포항공산업단지, 율생산업단지 등을 아우르며 배후수요만 7만 여명에 달한다.

또한 김포시에 2만8,000여 개의 사업체가 모여 있어 이 오피스텔은 약 15만 여명이 종사자를 배후수요로 품을 계획이다. 이밖에 인근 중심상업지구 내 업무시설, 도시지원시설의 임대수요 등도 기대할 수 있다.

교통망도 우수하다. 올해 7월 개통을 앞둔 김포도시철도 구래역과 양촌역(예정)이 도보거리에 위치하며 이를 통해 약 1시간대로 서울에 진입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구래동 복합환승센터(예정)가 가깝고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대곶IC 등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어 서울은 물론 수도권 각지로 이동이 수월하다.

단지 주변으로는 쾌적한 환경이 조성될 예정이다. 녹지공간과 편의시설이 풍부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뒤로는 학운산, 주변으로는 수변공원, 나비공원, 은여울공원 등 물론 한강신도시 호수공원도 가까워 이용할 수 있다.

입주민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특화설계 역시 돋보인다. 우선 기준층 2.5m, 최상층 2.7m 계획으로타 오피스텔 대비 높은 천정고로 설계된다.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입주민을 위해 차별화된 인테리어 등 다양한 평면을 선보인다. 최신 IoT서비스는 물론 무인경비시스템, 현관 카드리더기, CCTV 등의 안전한 보안시스템까지 갖췄다.

김포 더 럭스나인은 대단지인만큼 이 단지만의 특화 커뮤니티도 선보여 임차인의 만족도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휴게공간, 반려동물 산책공간 등이 있는 옥상정원과 헬스존, 커뮤니티 라운지가 생길 예정이다. 또한 영화, 영상을 즐길 수 있는 멀티룸을 비롯해 스터디존, 플레이 라운지 등의 생활편의공간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코인세탁실, 카셰어링존, 전기차량 충전기, 택배관리실 등이 입주민의 편의를 돕는다.

한편 김포 더 럭스나인 홍보관은 경기 부천시 길주로 276 무광오피스 101호에 마련돼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