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TV·방송

[SE★이슈] 마약 양성반응 로버트할리 결국 구속 수순? "마음이 무겁다"

  • 김진선 기자
  • 2019-04-10 09:54:32
  • TV·방송
[SE★이슈] 마약 양성반응 로버트할리 결국 구속 수순? '마음이 무겁다'
마약 투약 혐의로 체포된 방송인 로버트 할리가 10일 오전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위해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수원남부경찰서를 나서고 있다. / 사진=연합뉴스

마약 투약 혐의로 체포된 방송인 로버트 할리가 10일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했다.

로버트 할리는 이날 오전 9시 10분경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입감돼 있던 수원남부경찰서를 나섰다.

베이지색 점퍼와 회색 바지를 입고, 검은색 모자와 하얀색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모습을 드러낸 그는 “죄송하다. 마음이 무겁다”고 말한 뒤 호송차에 올랐다.

약 20분 뒤 수원지방법원에 도착한 그는 취재진 앞에서 울먹이며 “함께한 가족과 동료들에게 죄송하고 국민 여러분께 죄송합니다”라고 말한 뒤 법정으로 들어갔다.

수원지법은 이날 오전 10시 30분경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로버트 할리에 대한 영장실질심사를 진행한다.

구속 여부는 저녁쯤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로버트 할리는 이달 초 자신의 서울 자택에서 인터넷으로 구매한 필로폰을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지난달 중순 그가 마약을 구매한 정황을 포착하고 수사에 나서 지난 8일 오후 4시 10분경 서울시 강서구의 한 주차장에서 로버트 할리를 체포했다.

이날 진행된 자택 압수수색에서는 필로폰 투약에 사용된 것으로 보이는 주사기가 발견됐다.

체포 이후 진행된 소변에 대한 마약 반응 간이검사에서도 양성 반응이 나왔다.

경찰은 로버트 할리가 마약 판매책의 계좌에 수십만원을 송금한 사실을 확인하고 판매책에 대해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김진선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