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문화

드림콘서트, '최장기간·최대 규모 공연'..한국기록원 '공식 최고 기록 등재'

  • 김주원 기자
  • 2019-05-20 19:04:41
  • 문화
20일 사단법인 한국연예제작자협회(회장 김영진)에 따르면 올해 ‘스물다섯 돌’을 맞이한 ‘드림콘서트’가 25년간 ‘최장기간·최대 규모 공연’으로 한국 기록원 공식 인증을 받았다.

드림콘서트, '최장기간·최대 규모 공연'..한국기록원 '공식 최고 기록 등재'
사진=사단법인 한국연예제작자협회

‘드림콘서트’는 지난 1995년 5월 13일, 광복 50주년 청소년을 위한 특집으로 첫 선을 보인 뒤 현재까지 25년 연속 공연을 진행 중이다. 지난 25년의 세월 동안 약 150만여 관객이 공연을 관람했으며 총 530개 팀이 출연, 대한민국 최고의 음악 축제로 자리 잡았다.

한국기록원 기록 검증 서비스팀은 이번 인증을 위해 지난 18일 열린 ‘제25회 드림콘서트’의 티켓 발권 현황과 입장객의 수 등을 실사를 통해 확인했다. 또한 24년 동안의 콘서트 개요가 정리된 문서와 제3자의 확인서, 매회 콘서트 모습이 담긴 사진과 영상, 언론 보도 내용 등을 한국연예제작자협회 측으로부터 제출받아 검증했다. 이날 콘서트 현장에서 ‘매년 1회 정기적으로 열린 최대 규모 K-POP 콘서트’ 분야의 KRI 한국기록원 공식 최고 기록 공식 인증서를 한국연예제작자협회 측에 전달했다.

한국기록원은 우리나라의 우수한 기록을 KRI 한국기록원 공식 최고 기록으로 인증하고 미국 World Record Committee(WRC/세계기록위원회) 등 해외 기록 인증 전문기관에 도전자를 대신해 인증 심의를 요청하는 기록 인증 전문 기관이다.

한국기록원 공식 인증을 받음에 따라 ‘드림콘서트’는 국내는 물론 세계에서도 유례를 찾기 어려운 기록을 세우게 된다. 특히 올해의 경우에는 ‘25년 연속 티켓 매진’이라는 자체 대기록도 달성했다.

사단법인 한국연예제작자협회 김영진 회장은 “‘드림콘서트’의 한국기록원 등재는 지난 세월을 깊게 새기는 것은 물론 앞으로 펼쳐질 새로운 역사에 대한 도전”이라며 “지금까지 ‘드림콘서트’에 많은 성원을 보여주신 팬 여러분들, 그리고 진심 어린 열정과 노력을 보여주신 협회 회원 및 임직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