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기업

카페24재팬, 쉽고 빠른 상품 검색 서비스 ‘쇼핑 큐레이션’ 도입

  • 김연하 기자
  • 2019-06-20 10:30:40
  • 기업
카페24재팬, 쉽고 빠른 상품 검색 서비스 ‘쇼핑 큐레이션’ 도입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042000)는 ‘쇼핑 큐레이션’ 을 카페24 일본 플랫폼에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쇼핑 큐레이션은 소비자들이 클릭 몇 번 만으로 원하는 조건에 해당하는 상품들을 쉽고 편리하게 구분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상품별 색상, 가격 등의 검색항목을 통해 상품을 신속·정확하게 선별할 수 있어 쇼핑 편의성을 높인다. 대용량의 데이터 검색에 용이한 검색엔진 기술인 ‘엘라스틱 서치(Elasticsearch)’를 적용, 대규모 상품을 보유한 쇼핑몰에서도 빠르게 상품을 검색할 수 있다. 예를 들어 17만개 이상의 상품을 보유한 A 쇼핑몰에 쇼핑 큐레이션 서비스를 적용한 결과 동일한 상품을 찾는데 걸리는 시간이 3초에서 0.8초로 줄었다.

쇼핑 큐레이션은 △해시태그 기반 자동 상품진열 기능 △데이터 분석 기술 기반의 상품별 검색필터 자동적용 기능 등 사업자에게 편리한 기능을 제공해 운영 효율도 높일 수 있다. 소비자는 ‘#데일리룩’, ‘#여름추천’ 등의 해시태그를 통해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쇼핑몰 운영자는 별도의 작업 없이 간편하게 맞춤 상품 노출을 할 수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수많은 상품 중에서 원하는 상품만을 쉽고 빠르게 볼 수 있도록 소비자에게 편의성을 제공하는 것이 온라인 쇼핑몰의 차별화된 경쟁력”이라며 “전문몰들이 고도화된 쇼핑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카페24 일본 플랫폼을 강화시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연하기자 yeona@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