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TV·방송

'아이나라' 김구라·김민종·서장훈, 3인 3색 아이 돌보미 케미 '기대 UP'

  • 김주원 기자
  • 2019-06-28 08:29:26
  • TV·방송
대한민국 돌봄대란 속으로 김구라, 김민종, 서장훈 세 남자가 앞치마를 입고 출동한다.

'아이나라' 김구라·김민종·서장훈, 3인 3색 아이 돌보미 케미 '기대 UP'
사진=KBS ‘아이를 위한 나라는 있다’

오는 7월 6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방송되는 KBS 2TV 새 예능 ‘아이를 위한 나라는 있다’(이하 ‘아이나라’)(연출 원승연)는 김구라, 김민종, 서장훈이 피치 못할 사정으로 아이의 등, 하원을 책임질 수 없는 부모를 대신해 아이의 등원부터 하원 이후 돌봄 미션을 맡게되는 신개념 돌봄 프로그램이다.

세 남자는 각각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아이들을 맡게 되면서 맞벌이 부부, 전업주부, 할마, 할빠의 육아 현실과 직접 마주할 예정이라고.

품안의 자식이었던 동현이의 어릴 때를 그리워하는 ‘동현 아빠’ 김구라, 언젠가 아빠가 될 그 날을 위해서 진지하게 아이 돌보기에 임하는 김민종과 서장훈, 이들 삼인방이 현실의 육아 문제와 맞닥뜨렸을 때 오는 충격과 반전, 따뜻하고 유쾌한 케미가 과연 어떻게 그려질지 ‘아이나라’ 첫 방송에 대한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다. 세 남자가 각기 다른 매력을 발산하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3인 3색 매력 포인트를 짚어봤다.

# ‘대화 전문가’ 김구라, 육아경험자 ‘동현 아빠’에겐 누워서 떡 먹기?

3인방 중 유일하게 실전 육아 경험이 있는 김구라는 캐스팅 당시부터 아이 돌보기에 자신감을 드러냈다. 특히 누르기만 쏟아져 나오는 지식 자판기같이 풍부한 상식과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입담으로 아이들과의 능숙한 소통이 가능한 ‘대화 전문가’가 될 것이라는 예상이 모아지고 있다.

하지만 각종 예능에서의 자신감 넘치는 모습과 달리 김구라는 첫 촬영부터 에너지 넘치는 아이들의 네버엔딩 놀이터 순례로 인해 탈진 직전까지 가는 등 의외로 허당미 넘치는 인간적인 매력을 엿보였다는 후문이다.

# ‘공감 전문가’ 김민종…신사의 품격을 벗어던진 천진난만 피터팬! 예능 신캐릭터 예고

뭘해도 폼나는 ‘품격남’ 김민종은 철들지 않은 피터팬 감성으로 아이들의 동심에 공감하고 맞장구치는 등 의외로 육아체질임을 입증해 제작진을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데뷔 31년차 김민종이 그동안 숨겨왔던 ‘엉클미(美)’를 폭발시키며 아들을 위해 몸을 사리지 않고 망가지는 열혈 돌봄으로 시청자들의 동심을 강타, 이제껏 본 적 없던 새로운 예능 캐릭터의 탄생을 예고했다.

# ‘놀이 전문가’ 서장훈…207cm 거구에서 뿜어져 나오는 반전의 ‘솜털 케어’

시니컬한 말투와 달리 따뜻한 속마음을 보여주는 반전의 거인 서장훈은 솥뚜껑 같은 손으로 아이들을 지극정성 보살피는 섬세한 ’솜털 케어’를 보여줄 예정.

특히 체력만은 자신있다던 국보급 센터를 무너뜨린 아이들의 모습은 매회 안방극장에 웃음 코드를 저격하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이처럼 좌충우돌 어디로 튈지 모르는 아이들의 천진난만함에 세 남자의 식은땀이 멈출 줄 모르는 가운데 아이들과 함께 성장해나가는 세 남자의 험난한 등하원 도우미 도전기는 그 어떤 예능 프로그램보다도 순수한 재미와 웃음을 예고한다.

이와 함께 과거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형제 호흡을 맞췄던 김구라, 김민종, 서장훈은 현장에서 친형제를 방불케 하는 유쾌한 시너지를 발휘했다고. 돌봄의 고충을 함께 나누며 더욱 업그레이드될 세 남자의 우애 깊은 형제케미에도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아이나라’ 제작진은 “육아와 돌봄에 관해 행복만을 담아내던 그동안의 ‘예능적인 접근’이 아닌, 현실에 발을 굳게 붙이고 육아의 현주소를 리얼하게 담아낼 수 있는 ‘다큐적인 접근’을 통해 웃음과 공감을 이끌어내고자 한다”는 제작의도를 밝히며 “세 남자와 아이들의 귀염뽀짝 케미가 만발할 ‘아이나라’에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KBS 2TV ‘아이를 위한 나라는 있다’는 ‘대화의 희열’ 후속으로 오는 7월 6일 첫 방송을 시작. 매주 토요일 밤 10시 45분에 방송될 예정이다.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