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증권국내증시
'대한외국인' 박경, IQ156 뇌요미..떡잎부터 다른 엘리트 집안의 비밀은
블락비 박경이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에 출연해 엘리트 집안의 비결을 공개했다.

사진=MBC 에브리원 ‘대한외국인’




사진=MBC 에브리원 ‘대한외국인’


오늘 (3일)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에서는 아이돌 최초 멘사 회원 블락비 박경, 4개 국어 능력자 레드벨벳 웬디, 수능 언어영역 1등급 레이디제인이 출연해 퀴즈대결을 펼친다.

박경은 IQ 156, 아이돌 최초 멘사 회원에 0.0002%만 입학 가능한 수학영재원 출신으로 그의 퀴즈 실력에 많은 이들의 관심이 모아졌다.

박경의 남다른 스펙에 감탄하던 MC 김용만은 “수학영재원은 어떻게 해야 들어갈 수 있냐”고 물었고, 그는 “초등학교 때 지원했는데 됐다. 중학교 1학년 때 고등학교 수학 과정을 다 배우는 곳”이라며 떡잎부터 다른 천재성을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박경의 형제자매 또한 엘리트임이 공개됐는데. 누나는 유명 영어 강사, 남동생은 연세대 플루트 전공임이 밝혀지면서 집안의 교육 비법에 대해서도 관심이 쏠렸다. 이에 박경은 “부모님이 사랑을 많이 주셨고, 하고 싶은 것을 하게 해주셨다”며 엘리트 집안의 비밀(?)을 고백했다.

한편 앞서 출연했던 블락비의 멤버 유권이 5단계에서 탈락, 아쉬운 결과를 기록한 전적이 있다. 이에 MC 김용만이 “박경 씨는 어디까지 갈 것 같냐”고 묻자, 박경은 “저는 제가 우승할 것 같은데요”라며 자신만만한 모습을 보여 대한외국인 팀을 술렁이게 만들었다는 후문.

과연 떡잎부터 남다른 박경이 10대 우승자로 등극할 수 있을지, 7월 3일 수요일 저녁 8시 30분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주희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경스타팀 김주희 기자 sestar@sedaily.com
주요 뉴스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이종환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발행 ·편집인 : 이종환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