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바이오&ICT

佛·英 등 글로벌 약대생, 한미약품 팔탄 스마트플랜트 견학

  • 박홍용 기자
  • 2019-07-16 11:11:28
  • 바이오&ICT

글로벌 약대생, 한미약품, 팔탄 스마트플랜트, 견학



佛·英 등 글로벌 약대생, 한미약품 팔탄 스마트플랜트 견학
국제약학대학생연맹소속 13개국 해외 약학대학생이 지난 9일 팔탄 스마트플랜트를 견학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미약품

“RFID와 ICT 기반의 스마트한 의약품 생산 공정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한국의 대표 제약기업 한미약품의 글로벌 경쟁력 역시 최고 수준이었습니다” (틸렌 우르반식 슬로베니아 류블랴나 약학대학)

한미약품은 지난 9일 프랑스와 영국, 네덜란드, 캐나다 등 13개국에서 모인 해외 약학대학생들이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팔탄 스마트플랜트를 견학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국제약학대학생연맹 프로젝트의 교류프로그램 일환이다. 한국의 약학연구 및 제약업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진행됐으며, 한국 약대생 20여명도 이번 견학에 동참했다.

국제약학대학생연합은 80여개 국가의 35만여명 약학 대학생들로 구성된 조직으로, 세계의 공중 보건환경 및 약학 교육 계발을 목적으로 세계보건기구(WHO)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단체다.

한미약품은 이들 약대생들에게 스마트 플랜트 소개와 함께 ICT 기반의 의약품 공정 과정, RFID를 통한 물류·배송 시스템 등을 교육했으며, 자국의 제약산업과의 비교를 통해 미래 제약산업의 발전 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박재현 한미약품 전무는 “팔탄 스마트플랜트는 다양한 파트너사들과의 협력은 물론, 고품질 의약품 생산을 통해 글로벌 한미를 실현하는 전진기지와 같은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면서 “제약강국을 위한 한미약품의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을 전세계 약대생들에게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한미약품의 팔탄스마트플랜트는 연면적 3만6,492㎡, 지하 1층~지상 8층 규모로 지난 2017년 완공됐으며, 국내 최대 규모인 연간 최대 60억정의 의약품을 생산할 수 있다.
/박홍용기자 prodigy@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