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사회  >  사회이슈

“가까울수록 좋다” 한번에 다 누리는 원스톱 단지 ‘주목’

반경 1km 이내 교통, 교육, 여가, 편의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 갖춰

  • 김동호 기자
  • 2019-07-31 15:40:17
  • 사회이슈
“가까울수록 좋다” 한번에 다 누리는 원스톱 단지 ‘주목’

집 근처에서 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을 누릴 수 있는 원스톱 단지가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최근 부동산 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면서 학교, 공원, 마트 등 편의시설은 물론 편리한 도로망까지, 일상 생활 필수 요소들을 반경 1km 안에서 해결할 수 있는 단지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실제 집 가까이에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원스톱 단지는 집값 상승폭도 가파르다. 경기 수원시 권선구에 위치한 ‘모아미래도센트럴타운2단지(2017년 9월 입주)’은 노브랜드(수원호매실점), 금곡저수지, 수변공원 등 편의시설이 가깝다. 또한 중촌초, 칠보중, 칠보고 등 교육시설은 물론 평택~파주고속도로도 인접해 있어 수도권 전역으로 이용이 수월하다. KB부동산시세 자료를 보면 이 단지는 지난 1년간(2018년 6월~2019년 6월) 전용 84㎡ 평균매매가격이 9,000만원(4억1,000만원→5억원) 상승했다.

이 가운데 교통·교육·편의·여가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단지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눈길을 끈다. 현대건설 컨소시엄(현대건설·두산건설·코오롱글로벌)은 8월 중 경기 부천시 계수·범박 재개발구역(범박동 39번지 일원)에 ‘일루미스테이트’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4층~지상 29층, 37개동, 총 3,724세대로 이 중 전용면적 39~84㎡, 2,509세대가 일반분양된다.

단지에서 약 200m 거리에 시흥~구로를 잇는 서해안로가 자리 잡고 있어 차량 이용 시 서울 구로구 약 10분대, 양천구 약 20분대, 강서구는 약 30분대면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에서 약 1.8km 거리에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시흥IC가 있고, 제2경인고속도로 광명IC도 가까이 있어 이를 통해 시흥, 광명, 인천 등 경기 전역 등으로 접근이 수월하다.

지하철 서해선(소사~원시선) 소새울역 이용도 가능하다. 소새울역 이용 시에는 한 정거장 거리의 1호선 소사역을 환승해 서울 구로구까지 20분대 이동할 수 있다. 더불어 최근 인천과 구로를 잇는 제2경인선 등 범박·옥길지구를 경유하는 지하철 노선 도입을 위해 부천시가 자체 용역에 착수하는 등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면서 지역민들의 기대감이 한층 높아진 상황이다.

뿐만 아니라 주변으로 생활편의성도 좋다. 도보 10분대 거리에 지하 6층~지상 9층 규모의 스타필드 시티 부천가 9월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홈플러스(역곡점), 뉴코아백화점(부천점), 이마트(부천점), 카톨릭대 부천성모병원 등 이용도 편리하다. 여기에 도보 5분 이내 거리에 범박초, 범박중(2021년 예정), 범박고가 있어 자녀들의 안전한 도보통학이 가능하다.

일루미스테이트는 16%대의 낮은 건폐율로 단지 내 2개의 공원이 조성되는 등 녹지 및 휴식공간을 확보해 주민들의 쾌적하고 여유로운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성주산, 소래산, 항동저수지 등을 비롯해 남부수자원생태공원, 괴안체육공원, 소사대공원, 문화공원 등 근린공원도 주변에 다수 위치해 있어 휴식 및 산책 등을 즐길 수 있다.

한편, 일루미스테이트의 분양 홍보관은 부천시 중동 신흥로 150-1 위브더스테이트 상가 8동 313호에 마련돼 있으며, 현재 사전 분양 상담이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