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경제단체

중기중앙회 "여름휴가 가세요"…소상공인 500명에 국민관광상품권 선물

  • 맹준호 기자
  • 2019-08-04 12:00:47
  • 경제단체
중소기업중앙회가 국내 여름 휴가 활성화를 위해 영세 소상공인 500명에게 10만원 상당의 국민관광상품권을 지급한다.

4일 중기중앙회에 따르면, 지난 6월말 제주 ‘중소기업 리더스포럼’에서 발표한 ‘민경(서민경제)아 힘내! 우리가 함께 할게’라는 슬로건으로 추진하고 있는 ‘서민경제 살리기 캠페인’의 일환이다.

중앙회는 여름휴가를 준비하는 영세 소상공인들이 이번 지원을 통해 국내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여름휴가를 보내고 내수 경기를 살리는 데에도 기여할 것으로 내다봤다.

한국관광공사의 조사 결과, 지난해 국내 여행 일수가 전년보다 50% 이상 늘고, 여행 경비도 정부지원금(10만원)보다 9.3배 많이 사용한 것으로 나타나 중앙회의 이번 여름휴가비 지원(총 5,000만원)은 약 5억원의 국내 소비를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중앙회는 국내에서 여름휴가를 보낸 노란우산공제 고객들을 대상으로 영화관람권 무료 제공 이벤트도 실시한다.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한 소기업·소상공인이 국내에서 여름휴가를 보내면서 지역 소상공인 맛집, 지역특산품 구매 등 인증샷과 이용후기 응모에 참여한 사람 중 500명을 선정하여 영화관람권 2매를 지급할 예정이다.

박영각 공제사업단장은 “중앙회는 대기업이나 공공기관 임직원에 비해 경제적인 어려움과 정보부족 등으로 복지생활에서 소외된 소기업·소상공인들을 위해 2016년 노란우산공제 고객 ’종합복지포털‘을 개설해 소기업·소상공인들에게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국내 여름휴가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들의 몸과 마음이 조금이나마 회복하는 시간을 갖고 내수경기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노란우산공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간은 오는 26일까지다.
/맹준호기자 next@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