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영화

제15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JIMFF 어워즈 수상자 발표

  • 김주원 기자
  • 2019-08-06 07:37:01
  • 영화
제15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주최: (사)제천국제음악영화제, 주관: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집행위원회)가 올해 JIMFF 어워즈 수상자를 발표했다.

JIMFF 어워즈는 네이버와 (사)한국영화감독조합의 후원으로 ‘신인음악감독상’, ‘올해의 OST’, ‘올해의 영화인’, ‘올해의 발견’ 등 총 4개 부문으로 구성되며,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집행위원회와 한국영화감독조합, 국내 영화음악 감독들의 설문을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고 시상, 축하하는 자리다.

제15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JIMFF 어워즈 수상자 발표
사진=(왼쪽부터) 달파란 음악감독, 오도이 음악감독, 봉준호 감독 /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올해 한국영화 중 가장 뛰어난 OST를 보여준 음악감독을 선정하는 ‘올해의 OST’ 부문에는 국내 대표 영화음악감독으로 꼽히는 영화 <독전>의 달파란 음악감독이, 주목 받는 신인음악감독에게 시상하는 ‘신인음악감독상’에는 영화 <박화영>의 오도이 음악감독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올해 뛰어난 활약을 보여준 영화인에게 시상하는 ‘올해의 영화인’에는 영화 <기생충>의 봉준호 감독이 선정되었다. 봉준호 감독에 대한 시상은 <기생충>에 출연한 배우 이정은이 대리 수상한다.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되는 뮤지션 출신 신인 남/여 배우에게 시상하는 ‘올해의 발견’ 부문에서는 영화 <여중생 A>의 김준면 배우, 영화 <막다른 골목의 추억>의 최수영 배우가 선정됐다.

제15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JIMFF 어워즈 수상자 발표
사진=제천국제음악영화제

영화제 기간인 8월 9일(금) 오후 8시부터 청풍리조트 가든테라스(우천시: 청풍리조트 컨벤션홀)에서 진행하는 JIMFF어워즈는 현재와 미래 한국 영화계의 중심이 될 배우와 영화음악감독, 영화감독을 비롯한 영화인들의 네트워킹을 도모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국내 최고의 음악영화축제, 제15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오는 8월 8일부터 13일까지 충북 제천시 일원에서 총 37개국 127편의 음악영화와 30여 팀의 음악공연을 펼친다.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