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증권  >  종목·투자전략

[SEN]유니테크노, 상반기 영업익 전년比 61%↑...“하반기 EPB 공급 확대가 실적 견인”

  • 배요한 기자
  • 2019-08-14 14:25:41
  • 종목·투자전략
유니테크노(241690)가 차량 경량화 트렌드에 힘입어 실적이 증가하고 있다.

유니테크노는 14일 올해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379억원과 35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 대비 17.5%, 61.1% 증가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47.2% 늘어난 30억원을 기록했다.

유니테크노는 전장용 플라스틱 부품 전문 기업으로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에 배터리 셀 케이스, 로터 등을 공급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부품 공급 차종이 확대되고 주력 제품 판매량이 늘어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며 “부가가치 높은 제품 판매 비중이 높아져 수익성도 개선됐다”고 밝혔다. 이어 “완성차 업체들이 차량 경량화를 위해 플라스틱 부품 적용율을 높여가고 있어 지속적인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유니테크노는 올해 상반기부터 공급을 시작한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EPB) 부품 공급이 증가하고 있어 하반기 실적 기대감이 높다고 설명했다.

회사 측은 “주요 고객사들의 향후 신규 출시 모델에 기존 유압식 브레이크가 아닌 EPB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돼 EPB 부품 매출이 본격적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배요한기자 byh@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