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문화 · 스포츠  >  라이프

코레일 KTX 2019 추석 기차표 '예매 전쟁' 시작…SRT 예매는 22일부터

  • 김경훈 기자
  • 2019-08-20 08:32:55
  • 라이프

코레일, 추석, 기차표, 예매, KTX, SRT, 귀성길, 귀경길

코레일 KTX 2019 추석 기차표 '예매 전쟁' 시작…SRT 예매는 22일부터
/사진=SR 제공

2019년 추석 기차표 예매 전쟁이 20일 시작된 가운데 수서고속철도(SRT) 승차권 예매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먼저 코레일에 따르면 서울역을 포함한 전국 주요 창구와 승차권 판매대리점, 온라인 등에서 이날부터 이틀동안 진행된다.

20일 경부·경전·동해·충북선, 21일에는 호남·전라·강릉·장항·중앙선 등의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다. 코레일은 고객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해 역과 승차권 판매대리점의 예매 시작 시각을 오전 8시로 지난해보다 1시간 앞당겼다.

온라인 예매는 오전 7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된다. 9월11~15일, 5일동안 운행하는 KTX·새마을·무궁화호 열차와 관광전용 열차 승차권을 예약할 수 있다.

한편 온라인 예약 승차권은 오는 21일 오후 4시부터 25일 자정까지 결제해야만 한다. 미결제시 자동으로 취소돼 예약 대기 신청자에게 넘어간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예매 기간에 판매되고 남은 좌석은 21일 오후 4시부터 일반 승차권과 동일하게 구매할 수 있다.

코레일 KTX 2019 추석 기차표 '예매 전쟁' 시작…SRT 예매는 22일부터
/이미지투데이

기존 시각장애인과 지체장애인, 뇌병변 장애인(사전 등록 절차 완료한 회원)에게 제공해온 예매 서비스는 이번 추석부터 모바일로 확대된 점이 눈에 띈다. 예매 한도는 1회 최대 6매, 1인 최대 12매까지다.

모바일 예매는 승차권 앱인 ‘코레일톡’에서 할 수 없으며, 웹브라우저를 통해 명절 승차권 예매 전용 홈페이지에 접속해야만 가능하다는 점도 눈여겨 볼 대목이다.

한편 수서고속철도(SRT) 운영사인 SR도 오는 22일과 23일 같은 방식으로 추석 열차 승차권 예매를 진행한다. 22일에는 경부선, 23일에는 호남선 승차권을 예약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는 오전 7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지정된 역 창구에서는 오전 8시부터 11시까지 예매가 진행된다.

SR은 전날 올해 추석 SRT 승차권 예매와 관련해 유용한 정보를 소개해 눈길을 끈다. SRT 승차권은 SRT가 서지 않는 △서울역 △용산역 △영등포역 △수원역 △광명역 등 KTX 역에서도 예매할 수 있다. 수서역과 동탄역, 지제역 등 17개 SRT 정차역에서는 물론 예매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SR은 호남선과 경부선 승차권 예매를 각각 22일과 23일로 나눠 진행하는 점에 주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예매에 성공했더라도 정해진 일정에 맞춰 결제까지 완료해야 승차권을 발권할 수 있다. 오는 23일 오후 4시부터 26일 자정까지 결제하지 않으면 예매가 자동 취소된다. 잔여좌석은 27일 오전 10시부터 예매할 수 있다. /김경훈기자 styxx@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