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서경스타영화
'와인스타인' 9월 국내 개봉 앞두고 쏟아지는 응원, 화제작 입증
할리우드의 거물 영화 제작자 ‘하비 와인스타인’의 성추문을 최초로 집중 조명한 다큐멘터리 드라마 <와인스타인>이 영국의 대표 공영 방송 BBC 제작과 선댄스 영화제 초청작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사진=㈜스톰픽쳐스코리아




오는 9월 개봉을 앞둔 미투 운동의 시작을 알린 할리우드의 거물 ‘하비 와인스타인’의 추악한 실체와 그에게 맞서 진실을 밝힌 용기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룬 다큐멘터리 드라마 <와인스타인>이 국내외로 화제를 모으며 기대작으로 떠오르고 있다.

영화 <와인스타인>은 <굿 윌 헌팅><반지의 제왕><킬 빌><시카고> 등 내로라하는 작품의 제작자이자 감독으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할리우드의 거물 영화 제작자 ‘하비 와인스타인’의 성추문을 최초로 집중 조명한 작품. 영국의 대표 공영 방송 BBC 제작으로 그 공신력을 입증, 솔직 담백한 다큐멘터리 작품들을 통해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에 4차례 노미네이트된 우르술라 맥팔레인 감독이 연출을 맡아 제작부터 기대를 모았다. 여기에 전 세계 성폭력 피해자들의 고발을 이끈 공로로 올해 퓰리처상을 수상하기도 한 뉴욕 타임스의 조디 켄터, 메건 투헤이 기자와 뉴요커의 로넌 패로 기자가 참여해 ‘진정성 있는 폭로’를 담을 것으로 더욱 주목을 받았다.

이처럼 제작부터 많은 관심을 받은 <와인스타인>이 제35회 선댄스영화제를 통해 최초 공개되어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세계 최고의 독립영화제로 인정받는 선댄스영화제는 <위플래쉬><서치><겟 아웃> 등 작품성과 대중성을 모두 갖춘 영화들을 선보이며 전 세계적으로 흥행에 성공한 화제작들은 물론 실력있는 신인 감독들을 배출했다. 이러한 선댄스영화제에 공식 초청, 월드 프리미어로 상영된 <와인스타인>은 평단으로부터 호평을 얻으며 제66회 시드니 영화제, 제68회 멜버른 국제영화제 등 전 세계 유수 영화제에 공식 초청되며 그 화제성과 작품성을 입증했다. 또한 오는 8월 29일부터 9월 5일까지 진행되는 제21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의 ‘쟁점들: ’룸‘의 성정치’ 섹션을 통해 개봉 전 국내 관객들과 먼저 만날 예정으로, 상영뿐만 아니라 8월 31일(토) 아티스트 권지안(솔비)과의 ‘스타토크’를 개최해 예비 관객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와인스타인>의 국내 개봉 소식이 알려지자 네티즌들의 뜨거운 응원이 이어져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런 영화는 반드시 꼭 봐야하는 영화”(네이버_들**), “예고편만 봐도 분노가 치미네요”(네이버_스**), “단체관람 해야 되는 영화…”(네이버_on**), “와 개봉하면 무조건 보러갑니다”(네이버_sa**), “상처를 아픔으로만 끝내지 않고 딛고 일어서는 그들의 용기를 끝까지 응원하겠습니다”(페이스북_박**) 등 영화를 향한 기대와 응원이 이어져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할리우드 거물 영화 제작자에서 미투 운동의 시발점이 되기까지, 하비 와인스타인의 추악한 진실에 맞서 용기있는 목소리를 낸 그들의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드라마 <와인스타인>은 9월 관객들을 찾아온다.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경스타팀 김주원 기자 sestar@sedaily.com
주요 뉴스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이종환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발행 ·편집인 : 이종환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