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가요

가수 요조, 오디오북 재능기부...지니뮤직& EBS캠페인 ‘소리를 선물합니다’

  • 정다훈 기자
  • 2019-09-10 14:54:30
  • 가요
가수 요조가 책 읽어주는 여자로 변신, 오디오북 기부에 나섰다.

가수 요조, 오디오북 재능기부...지니뮤직& EBS캠페인 ‘소리를 선물합니다’

요조는 가수이자 작가, 책방 주인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가수 요조는 ‘동경소녀’, ‘우리는 선처럼 가만히 누워’ 등 히트곡을 냈다. 현재 요조는 가수생활을 병행하면서 제주도 서귀포에서 서점 ‘책방무사’를 운영하고 있다. 미디어를 통해 글쓰기와 다양한 북 큐레이션활동을 해온 요조는 지니뮤직과 EBS가 함께 진행하는 캠페인 ‘소리를 선물합니다’에 참여했다. 이 캠페인은 난청어린이들에게 인공와우 수술비용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된다. 아티스트가 제작 참여한 오디오북 수익금의 일부는 사회복지단체 ‘사랑의 달팽이’에 기부된다.

가수 요조는 “책을 읽어주는 오디오북 기부 프로젝트에 기쁜 마음으로 참여했다”며 “목소리 재능기부를 통해 난청어린이들이 소리를 찾을 수 있게 도움을 줄 수 있어 뿌듯했다”고 말했다.

가수 요조가 제작에 참여한 오디오북은 조해진 작가의 소설책 ‘빛의 호위’ (출판사 창비)이다. 이 책에는 작가가 절망과 고독을 감싸주는 기억에 관한 조해진 작가의 9편의 이야기가 수록됐다. 요조는 9편 이야기 중 ‘산책자의 행복’을 읽었으며 제작된 오디오북은 팟방에서 판매된다.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