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바이오&ICT

한컴, 해외사업 총괄에 윤원석 전 KOTRA 경제통상협력본부장 영입

약 33년간 KOTRA에서 근무…산업·통상 전문가로 꼽혀
미얀마 컴퓨터산업연합회와 MOU…오피스SW 개발·디지털화 전개키로

한컴, 해외사업 총괄에 윤원석 전 KOTRA 경제통상협력본부장 영입
윤원석 한컴그룹 해외사업총괄 사장/사진제공=한컴그룹

한컴그룹은 윤원석 전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이하 KOTRA) 경제통상협력본부장을 해외사업 총괄 사장으로 영입했다고 15일 밝혔다.

윤원석 사장은 약 33년간 KOTRA에서 미국, 캐나다, 아프리카 지역의 무역관장과 기획조정실장 등 거쳤다. 무역투자 진흥은 물론 정상외교를 통한 신남방·신북방 정책 실현에 기여한 산업·통상전문가로, 글로벌 정세 및 해외시장과 산업에 대한 높은 이해와 비즈니스적인 감각을 겸비한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고 한컴그룹 측은 소개했다.

윤원석 사장은 한컴그룹의 주 타겟시장을 신남방지역으로 정하고, 그 첫 행보로 최근 미개척 시장인 미얀마의 컴퓨터산업연합회(이하 MCIA)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미얀마 현지 오피스 소프트웨어(SW) 개발 및 미얀마 디지털화 사업 전개 등에 대해 합의했다.

한컴그룹은 지난 8월 라오스와 국정오피스SW 개발을 위한 협력을 체결한데 이어, 지난달 동남아 순방 경제사절단 참여를 통해 이번 미얀마와의 협력도 이끌어냈다.

윤원석 사장은 “한컴그룹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력과 제품들은 글로벌 시장에서도 충분한 경쟁력을 갖고 있다”며 “해외사업의 단계별 로드맵을 마련해 해외 네트워크와 경험을 토대로 글로벌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특히 성장 잠재력이 매우 높은 신남방 국가를 우선 공략하여 해외사업 확대의 교두보를 마련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백주원기자 jwpaik@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