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증권  >  종목·투자전략

[SEN]보라티알, 3분기 매출 두자릿수 증가…성장 회복 가시화

  • 배요한 기자
  • 2019-11-15 09:10:29
  • 종목·투자전략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이태리 프리미엄 식자재 유통기업인 보라티알(250000)의 3분기 매출이 두자릿수 성장세를 나타냈다.

보라티알은 3분기 매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16.1% 증가한 118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처럼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은 금년부터 신규 Item으로 런칭한 HMR 사업 활성화와 일본제품 불매운동에 따른 추가 매출분이 반영된 것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한편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42.8% 감소한 10억원을 시현했다. 회사 관계자는 “상반기 매입 가격을 결정하는 원/유로 환율이 전년동기 대비 4%대 상승하면서 매출원가율이 일시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보라티알은 지난 20년간 이탈리아와 프랑스, 스페인 등 유럽 소재 60여개의 제조사로부터 650여 가지 프리미엄 식자재를 수입해 국내 1,400여개의 다양한 판매 채널에 납품하면서 국내 식자재 시장에서 독점적인 포지션을 확보하고 있는 기업이다.

최근에는 HMR 시장 본격 진출을 위한 대규모 냉장/냉동 창고 매입과 제조사로의 변신을 꾀하고 있다. 현재는 마켓컬리를 중심으로 대형 소셜커머스에 신선식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신규 런칭 품목 확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10월말에 보라티알은 삼성전자 전무, 대상·동원F&B 대표이사 등을 역임한 식음료업계 전문경영인 박성칠 대표이사 영입을 계기로 전문경영 시스템을 도입했다. 또한 최단기간내에 매출 1,000억원 목표 달성과 자가브랜드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힌바 있다.
/byh@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