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경제 · 금융금융가
잔돈도 재밌게 저축…카카오뱅크, 자동 잔돈 저축 상품 ‘저금통’ 출시

입출금계좌 잔돈 자동 저축…최대한도 10만원

실물 저금통을 모바일 맥락으로 재해석

오는 23일까지 저금통 개설 고객 대상 축하금 제공





카카오뱅크는 입출금계좌의 잔돈을 자동으로 저축해주는 ‘카카오뱅크 저금통’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저금통은 잔돈만 저금할 수 있어 저축 부담을 덜고 매번 신경쓰지 않아도 자동으로 저금하는 소액 저축 상품이다. 이체 방법은 카카오뱅크 저금통을 개설하고 ‘동전 모으기’를 선택하면 영업일 자정 기준 고객이 선택한 카카오뱅크 입출금계좌에 있는 1,000원 미만 잔돈이 저금통으로 다음날 자동 이체된다. 저금통에 쌓을 수 있는 최대 금액은 10만원이다. 실물 돼지 저금통을 동전으로 가득 채웠을 때 기대하는 금액이 약 10만 원 정도라는 점을 반영했다는 것이 카카오뱅크의 설명이다. 카카오뱅크 저금통을 개설하기 위해서는 카카오뱅크 입출금계좌를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1인당 1 저금통 개설이 가능하다. 금리는 연 2.00%이다.

실물 저금통에 넣었을 때 저축 총액을 확인하기 어렵다는 점도 반영했다. 저금통에 쌓인 금액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없지만 한 달에 한 번 매월 5일에만 ‘엿보기’ 기능을 통해 저축 금액을 확인할 수 있게 한 것이다. 대신 쌓인 저축 금액에 따라 ‘자판기 커피’, ‘떡볶이’,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제주도 항공권’ 등의 이미지 변화를 통해 대략적인 총 저축 금액을 추정해볼 수 있게 했다. 저금통 현황은 카카오톡 등 SNS를 통해 공유할 수 있다. 실물 저금통의 특징을 반영, 저금통에 쌓인 금액은 전액 출금만 가능하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신경쓰지 않아도 누구나 쉽게, 자동으로 소액을 저축할 수 있는 편리성과 금액에 따라 변화하는 아이템을 확인하는 즐거움을 갖춘 상품“이라며 “카카오뱅크는 고객들이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보다 편하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뱅크 저금통은 ‘동전모으기’를 시작으로 새로운 ‘모으기 규칙’을 추가하여 즐겁고 편리한 저축 성공 기회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카카오뱅크는 저금통 출시를 기념해, 저금통을 개설하는 모든 고객에게 개설 축하금을 제공하는 등의 이벤트를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
/이지윤기자 lucy@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금융부 이지윤 기자 lucy@sedaily.com
나만이 내 인생을 바꿀 수 있고, 아무도 날 대신해 줄 수 없습니다.
미래도 그렇고, 기사도 그렇습니다.
서울경제 생활산업부에서 미래를 창조하고 있습니다.
기자채널로 이동
주요 뉴스
2020.05.25 08:29:14시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