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TV·방송

[전문] 박명수 아내 한수민, 허위 과대 광고 논란 사과 "신중하게 행동하겠다"

  • 김주원 기자
  • 2020-01-10 08:32:45
  • TV·방송
개그맨 박명수의 아내 한수민이 허위·과대 광고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전문] 박명수 아내 한수민, 허위 과대 광고 논란 사과 '신중하게 행동하겠다'
사진=한수민 SNS

한수민은 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최근 식약처로부터 호박앰플 체험단 후기를 제품 판매 홍보에 활용한 것과 원재료 성분의 효능.효과를 표기한 것에 대해 시정 요청 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저의 주관적인 의견을 소비자 여러분들께 과감없이 전달하여 오해의 소지가 있게 만든 점, 고개숙여 사과 드리며 깊이 반성하겠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는 이처럼 경솔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보다 신중하게 행동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팔로워가 10만 명이 넘는 인플루언서가 활동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집중 점검해 SNS에서 명성을 앞세워 허위·과대광고를 일삼은 인플루언서(유튜버 포함) 15명과 유통전문판매업체 8곳을 적발했다.

식약처 자료에 따르면 한수민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유통판매업 ㈜아이스펌킨의 호박앰플(액상차)을 판매하면서 원재료의 효능·효과를 허위·과대 광고한 것으로 나타냈다.

다음은 한수민 SNS 글 전문

안녕하세요. 한수민입니다.

언론에 보도된 내용에 관하여 여러분들께 사죄 말씀 드립니다.

최근 식약처로부터 호박앰플 체험단 후기를 제품 판매 홍보에 활용한 것과 원재료 성분의 효능.효과를 표기한 것에 대해 시정 요청 받았습니다.

세심하게 숙지하지 못하고 서툴게 행동한 점 부끄럽게 생각합니다.

저의 주관적인 의견을 소비자 여러분들께 과감없이 전달하여 오해의 소지가 있게 만든 점, 고개숙여 사과 드리며 깊이 반성하겠습니다.

앞으로는 이처럼 경솔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보다 신중하게 행동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죄송하단 말씀 드립니다.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