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문화

고선웅 연출 뮤지컬 ‘광주’ 오디션 개최..5·18민주화운동의 가치 담은 대작

  • 정다훈 기자
  • 2020-03-20 09:35:30
  • 문화
대한민국 민주화의 상징 5·18민주화운동을 소재로 한 창작뮤지컬 <광주>가 오디션을 개최한다.

창작뮤지컬 <광주>는 1980년대 광주 시민들이 군부 정권에 대항, 민주화를 요구하며 발생된 5·18민주화운동과 그 숭고한 의지를 담은 창작 뮤지컬이다.

고선웅 연출 뮤지컬 ‘광주’ 오디션 개최..5·18민주화운동의 가치 담은 대작

뮤지컬 <광주>는 오는 4월 13일부터 14일까지 오디션을 개최하며, 오디션을 통해 초연 무대를 빛낼 조연 및 앙상블 배우들을 선발할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광주문화재단과 제작사 라이브㈜가 주관하는 창작뮤지컬 <광주>는 <2019 님을 위한 행진곡 대중화 세계화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된 작품이다.

광주문화재단은 본 사업을 통해 민주주의 상징곡으로 자리잡은 “님을 위한 행진곡”을 소재로 한 창작뮤지컬을 제작, 해당 작품을 5·18민주화운동 40주년을 기념하는 대표 공연으로 성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창작뮤지컬 <광주>는 민주주의의 상징성을 지닌 뮤지컬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국내 공연은 물론, 세계 뮤지컬 시장을 위한 해외 쇼케이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창작뮤지컬 <광주>는 민주화의 상징곡으로 자리잡은 ‘님을 위한 행진곡’을 차용해, 국가 권력의 계략 앞에서도 끝내 굴복하지 않는 시민들과 그들을 지켜보는 한 편의대원의 고뇌 섞인 내용을 담았다.

또한 광주민주화운동의 한복판을 살다 간 모든 영웅들을 위한 작품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창작뮤지컬 <광주>는 광주문화재단과 라이브㈜, 극공작소 마방진이 공동제작한다.

라이브㈜는 뮤지컬 ‘팬레터’, ‘랭보’, ‘마리 퀴리’ 등 창작 수작을 잇따라 무대에 올려 흥행 열풍을 일으켰으며, 극공작소 마방진은 연극 ‘낙타상자’, ‘홍도’, ‘라빠르트망’ 등 작품성 있는 연극을 선보이며 공연계를 선도하고 있다.

뮤지컬 <광주>는 공공재단과 민간제작사가 협업하여 탄생시킨 5.18민주화운동의 대표적인 문화예술콘텐츠로 자리 잡고자 한다.

창작뮤지컬 <광주>의 연출은 패럴림픽 개·폐막식 연출로 대중에게 널리 알려진 고선웅 연출가가 맡는다.

고선웅 연출은 5·18민주화운동을 다룬 연극 ‘푸르른 날에’, 소설가 조정래의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극화한 ‘아리랑’, 창극의 신기원을 제시하며 프랑스 무대에서 극찬 받은 ‘변강쇠 점찍고 옹녀’ 등을 선보이며 최근 몇 년간 공연예술계에서 화제작을 탄생시킨 연출가다.

고선웅 연출은 특유의 날카로운 시선과 촘촘한 연출로 5·18민주화운동의 정신인 민주, 인권, 평화의 보편 타당한 가치를 대중적이면서도 심도 있게 담아낼 전망이다.

창작뮤지컬 <광주>는 연출가 고선웅이 극작가로도 참여하며, 오페라 ‘1945’ 등을 작곡한 최우정이 작곡을 맡아 작품의 드라마와 부합하는 아름다운 선율로 무대를 가득 채울 예정이다.

대한민국 최고의 창작진의 의기투합으로 귀추를 주목시킬 창작뮤지컬 <광주>는 이번 오디션을 통해 극 중 서사의 전개의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거리천사, 장삼녕, 오용수, 김창석 등의 조연과 앙상블 배우들을 캐스팅할 예정이다.

창작뮤지컬 <광주>는 오는 31일까지 이메일 접수로 서류 심사를 진행하며, 서류 전형 합격자에 한해 4월 13일부터 14일까지 2차 오디션을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창작뮤지컬 <광주>는 5·18민주화운동 의 심장인 광주에서 오는 9월에 첫 선을 보인 뒤, 10월 서울에서 공연될 예정이다. 오디션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라이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