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기업

[Car&Fun] 4륜구동 추가…업그레이드 된 티구안

 '4모션 프레스티지' 출시
  3가지 라인업으로 확대

  • 김민형 기자
  • 2020-03-22 10:00:01
  • 기업

티구안, 폭스바겐, 4륜, 사륜

[Car&Fun]      4륜구동 추가…업그레이드 된 티구안

폭스바겐코리아가 보다 다이내믹한 운전감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사륜구동 모델인 2020년형 티구안 2.0 TDI 4모션 프레스티지를 출시했다.

기존 전륜구동 모델인 2.0 TDI 프리미엄과 2.0 TDI 프레스티지에 이번 사륜구동 모델을 추가해 티구안은 총 3가지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2020년형 티구안 4모션 프레스티지에는 사륜구동 모델에만 적용되는 ‘4모션 액티브 컨트롤‘과 폭스바겐의 차세대 ‘액티브 인포 디스플레이’가 탑재된다. 4모션 액티브 컨트롤은 중앙 콘솔에 위치한 버튼을 통해 온로드, 오프로드, 오프로드 인디비주얼, 스노우 드라이빙 모드 등 총 4가지의 주행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액티브 인포 디스플레이는 이전 세대 대비 고해상도의 그래픽과 시인성을 자랑하며, 직관적인 디스플레이 디자인으로 주요 주행 데이터(주행거리, 주행시간, 평균속도, 평균연비 등)를 한 화면에서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내리막길 속도제한 장치‘가 적용돼 운행 안정성을 높였고, 휠 디자인은 이전 세대의 그레이 컬러에서 밝은 실버 컬러로 변경된다.

[Car&Fun]      4륜구동 추가…업그레이드 된 티구안

슈테판 크랍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의 폭스바겐 부문 사장은 “다양한 주행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사륜구동 모델을 티구안 라인업에 추가했다“며 “향후 폭스바겐코리아는 5T 전략 하에 티구안, 투아렉, 그리고 추후 출시될 SUV 모델들로 강력한 SUV 라인업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폭스바겐코리아는 정부의 자동차 개별소비세 인하조치 연장에 따라 현재 판매 중인 전 차종의 가격을 인하했다. 이에 따라 프리미엄 모델은 4,117만9,000원, 프레스티지 모델은 4,411만3,000원, 이번에 출시한 4모션 프레스티지는 4,757만원이다.
/김민형기자 kmh204@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