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서경스타TV·방송
'조커'로 변신한 김학철 근황, 인생 희로애락 사진 한장에(feat.맥심)




+

사진=맥심


배우 김학철이 맥심 4월호에서 조커를 연상시키는 파격 화보를 선보인다.

연극배우로 커리어를 시작한 배우 김학철은 긴 무명 시절 끝에 KBS 대하드라마 ‘태조 왕건’에서 박술희 장군 역으로 출연, 특유의 코믹하고 유쾌한 연기를 펼치며 대중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후 ‘대조영’의 흑수돌 장군, ‘야인시대’의 조병옥 박사 등 감칠맛 나는 조연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올해 초 그는 ‘김학철 TV’라는 개인 유튜브 채널을 열어 돌연 유튜버 데뷔를 선언, 개설 1주일 만에 구독자 1만 명을 돌파하며 주목을 받았다.

맥심 강지융 에디터는 “중년 배우임에도 과감하게 1인 유튜버로 전향한, 트렌드를 파악하는 통찰력이 인상 깊었다”라며 섭외 비화를 밝혔다. 맥심은 김학철의 행보에서 영감을 받아 ‘미디어 속 희극인의 애환과 한계, 저항의 몸부림’ 등을 그로테스크한 조커 분장으로 표현한 극적인 화보를 촬영했다.



김학철은 우스꽝스러운 광대 분장과 상반되는 폭발적인 감정 연기를 선보였다. 화보 촬영을 담당한 이진호 포토그래퍼는 “강렬하다. 최근 몇 년 작업한 화보 중 가장 마음에 든다”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촬영 후 이어진 인터뷰에서는 김학철의 유머러스하면서도 진중한 철학을 엿볼 수 있었다. 1인 유튜버로 전향한 계기를 묻자 그는 “별다른 계기는 없었다. 유튜브가 현재 가장 발달한 미디어라서 편승했을 뿐”이라고 답했다. 이어 “내 채널이 성공한 원인은 기존 방송 프로그램과 달리 편집 없이 솔직하게, 날 것 그대로의 욕망을 다루기 때문이다”라고 인기 비결을 밝혔다.

김학철이 잡지 맥심 출연을 결심하게 된 이유로는 “맥심 화보 촬영은 내게 또 하나의 오디션이다. 청룡영화상을 받은 배우도 안주하지 않고 대중의 관심을 받기 위해 발버둥 친다는 걸 젊은 세대들에게 보여주고 싶었다”라 설명했다.

한편, 배우 김학철의 카리스마 넘치는 조커 화보 외에도 맥심 4월호에는 이달의 주제 ‘거짓말’에 대한 다채로운 시각과 이야기, 평범한 대학생에서 섹시 아이콘으로 떠오른 미스맥심 이유진의 도발적인 누드 표지 화보, 초절정 인기 그라비아 모델 오구라 유카, 헬스 유튜버 흑자헬스, 2020 미스맥심 콘테스트 및 미스맥심 이아윤, 김은진, 신이지의 각양각색 섹시 화보 등 다양한 기사들이 수록되어 있다.

/김진선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경스타팀 김진선 기자 sestar@sedaily.com
주요 뉴스
2020.09.23 06:50:16시 기준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이종환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발행 ·편집인 : 이종환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