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문화 · 스포츠  >  라이프

대웅제약 '임팩타민 프리미엄' 비타민B군 8종 함유...피로회복 탁월

[코로나19 건강 지키기]

대웅제약 '임팩타민 프리미엄' 비타민B군 8종 함유...피로회복 탁월

대웅제약 '임팩타민 프리미엄' 비타민B군 8종 함유...피로회복 탁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유행하고 있는데다 환절기까지 겹쳐 면역력 강화·유지가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다.

면역력을 높이려면 잠을 충분히 자고 규칙적인 생활, 하루 30분~1시간의 유산소 운동, 주 2~3회 30분씩 근력운동을 하는 게 좋다. 탄수화물·지방·단백질·비타민·미네랄 등 5대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간 식사도 도움이 된다.

하지만 수면 부족과 불규칙한 식사·스트레스에 시달리다 보면 쉽지 않다. 피로·스트레스가 쌓이면 탄수화물·단백질·지방 대사를 도와 피로물질이 축적되는 것을 막고 체내 에너지 생성을 돕는 비타민B가 부족해지기 쉽다. 비타민B는 인체 내 면역체계인 T-임파구 생성에 관여하기 때문에 면역력이 떨어져 발생하는 감기·알레르기 등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비타민B군 제품을 고를 때는 비타민B1~B3, B5~B7, B9, B12까지 에너지 대사에 모두 관여하는 필수비타민B 8종이 골고루 함유돼 있는지, 비타민B1은 생체이용률이 높고 효과가 빠른 활성형(벤포티아민)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이들 영양소가 부족하면 바이러스에 대한 대항력이 낮아져 각종 질병에 취약해지고 무기력증, 체력저하 등이 나타날 수 있다.

대웅제약의 ‘임팩타민 프리미엄’은 최적섭취량 기준의 고함량 비타민B군 8종을 모두 함유해 하루 1정만으로 피로회복, 에너지 생성을 돕는다.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C·E, 셀레늄과 함께 아연·우르소데옥시콜산(UDCA)도 들어 있어 면역력과 눈의 피로, 어깨결림, 구내염 증상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제형이 작아 목 넘김이 쉽고 필름 코팅제제 기술력으로 거북한 냄새를 최소화했다.
/임웅재기자 jaelim@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