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경제 · 금융공기업
농협 2025년 비전 선포... “농업이 대우받고 농업인 존경받는 100년 農토피아”
이성희(왼쪽 여섯 번째) 농협중앙회장을 비롯한 범농협 임직원들이 11일 서울시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 대강당에서 개최된 ‘비전 2025’ 선포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농협




농협이 ‘농업이 대우받고 농업인이 존경받는 농(農)토피아’라는 내용의 비전을 발표했다.

농협은 11일 서울시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 대강당에서 이성희 회장을 비롯한 범농협 대표이사, 대의원 조합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비전 2025’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선포식에서 발표된 비전은 ‘농업이 대우받고 농촌이 희망이며 농업인이 존경받는 함께하는 100년 농협’이다. 농협 관계자는 “비전 2025는 농업과 농촌의 미래상으로, 농토피아(농업+유토피아를 합성한 조어)를 구현한다는 의지와 함께 지난 60년 역사를 토대로 새로운 100년을 열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농협은 이 같은 비전 달성을 위해 ▲농업인과 소비자가 함께 웃는 유통 대변화 ▲미래 성장동력을 창출하는 디지털 혁신 ▲경쟁력 있는 농업, 잘사는 농업인 ▲지역과 함께 만드는 살고 싶은 농촌 ▲정체성이 살아있는 든든한 농협을 5대 핵심가치로 제시했으며, 이와 연계해 80대 혁신과제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세종=조양준기자 mryesandn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요 뉴스
2020.05.30 08:45:03시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