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부동산건설업계
한양, 창원 경화지구 재개발 시공사로 선정...2022년 착공
창원 경화지구 주택재개발사업 조감도/사진제공=한양




한양이 경남 창원 경화지구 주택재개발 사업의 시공사로 최종 선정됐다.

한양은 창원 경화지구 조합 총회에서 조합원의 80%가 넘는 지지를 받아 시공사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창원 경화지구 주택재개발사업은 창원시 진해구 경화동 일대 공동주택 1,415가구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지하 2층 지상 15층 28개 동으로 건립되며 전용면적 84㎡ 이하의 중소형 평형이 대다수다. 한양과 조합 측은 2021년까지 사업시행인가·관리처분인가 등 행정절차를 끝내고 2022년 하반기 착공과 분양을 진행할 계획이다. 공사비는 약 2,500억원이다.



한양은 최근 정비사업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지난해 서울 청량리역 동부청과시장 재개발 사업(1,152가구)을 성공적으로 진행했고, 경기도 김포 북변4구역 재개발사업(약 2,800가구)과 광주 누문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약 3,100가구)을 추진 중이다. 또 대구 송현 재건축 사업도 하반기 분양을 앞두고 있다. 전남 순천 등에서는 민간공원특례사업도 확장해 성과를 내고 있다.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는 100% 분양에 성공했고, 순천 신월·망북지구, 광주중앙공원 등에서도 민간공원특례사업을 추진 중이다.

한양 관계자는“정비사업 분야의 성과와 안정적 재무구조 등을 조합원들이 인정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전국 각지의 재개발·재건축 사업지를 적극 공략해 정비사업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강동효기자 kdhy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건설부동산부 강동효 기자 kdhyo@sedaily.com
영화 '내부자들'처럼 거대악을 무너뜨리는건 내부고발자입니다. 그대들의 용기를 응원합니다.
서울경제 금융부에서 일합니다
내부고발자들, 드루와 드루와 모히또 한잔 사줄테니.
기자채널로 이동
주요 뉴스
2020.05.31 10:24:13시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