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부동산아파트·주택
[눈길끄는 분양단지]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의정부역'

의정부 중심 입지..49층 랜드마크로 조성





분양시장 열기가 이어지고 있는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현대건설이 ‘힐스테이트 의정부역(조감도)’을 이달 분양한다. 현대건설이 시공하고 클라우드나인이 시행하는 단지다. 의정부는 GTX-C 노선 수혜지역 중 하나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49층, 1개 동으로 아파트 전용면적 59~106㎡ 172가구와 오피스텔 전용 84㎡ 60실 등으로 구성된다. 아파트의 경우 전용면적별로 보면 △59㎡ 32가구 △84㎡ 138가구 △99㎡ 1가구 △106㎡ 1가구 등 소형부터 중대형까지 다양하게 이뤄졌다. 오피스텔은 84㎡ 단일 평형으로 주거형 60실이 공급된다.

단지는 의정부 중심 입지인 의정부역 인근에 위치해 편리한 교통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 뿐 아니라 가능역, 의정부경전철 흥선역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 노선 개통도 예정돼 있어 서울 접근성이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서울외곽순환도로, 의정부 IC, 호원 IC 등의 진입도 용이해 차량을 이용한 광역 이동도 편리하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반경 1㎞ 이내에 백화점과 대형마트가 있고 의정부 로데오거리 상권과 의정부역 상권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는 경기 북부권 최대 규모인 의정부 을지대병원이 2021년 3월 개원을 앞두고 있다. 의정부중앙초, 의정부중, 의정부여중, 의정부여고 등 다양한 학교도 도보 통학 거리에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의정부시는 노후 아파트가 많아 새 아파트에 대한 희소성이 높은 곳이다. 이런 가운데 의정부역을 중심으로 신규 단지 공급이 이어질 예정이어서 일대가 ‘신흥 주거타운’으로 탈바꿈할 전망이다. 비 조정대상지역인 의정부에서 공급되는 단지인 만큼 정부의 각종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는 장점도 있다.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12개월 이상이고 예치금 조건을 충족하면 유주택자도 1순위 청약접수가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일 6개월 이후부터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아울러 49층 고층으로 조성돼 조망이 우수하고, 남향 위주 단지 배치로 채광·통풍이 용이하다. 일부 가구에서는 도봉산, 수락산 조망도 된다. 전 가구는 4베이 구조로 조성된다. 현대건설은 이 단지에 자사의 사물인터넷(IoT) 서비스인 ‘하이오티(Hi-oT)’ 기술을 적용한다. 견본주택은 5월 말 사업지 인근에서 개관할 예정이다. 개관 전까지 분양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진동영기자 jin@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요 뉴스
2020.05.30 08:45:03시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