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경제 · 금융금융가
신한DS, 베스핀글로벌과 금융·공공 분야 클라우드 사업 협력 MOU
이성용(왼쪽) 신한 DS 대표와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가 21일 금융과 공공·교육·의료 분야의 클라우드 사업 공동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제공=신한 DS




신한DS는 지난 21일 글로벌 클라우드업체 베스핀글로벌과 금융과 공공·교육·의료 분야의 클라우드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과 합작회사 설립을 추진하는 MOU를 맺었다고 22일 밝혔다.

신한DS는 신한금융그룹의 디지털과 ICT를 선도하고 있는 계열사로, 지난 1월 신설된 CBO 조직을 통해 그룹의 클라우드 기술의 표준화 및 거버넌스 수립을 리딩하고 그룹 클라우드 센터 구축을 추진하는 핵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베스핀글로벌은 동아시아 유일의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리더 포지션에 등재된 멀티 클라우드 전문 MSP기업이다. 최근 여러 대기업의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고 국내 최대 구글 클라우드 파트너이기도 하다.

양사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클라우드 도입, 전환과 운영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신한과 베스핀글로벌의 디지털과 클라우드 역량, 금융의 노하우를 결집해 금융과 공공·교육·의료 분야의 클라우드 시장에서 기술과 서비스를 리딩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신한 DS는 금융 클라우드 컨설팅과 보안·컴플라이언스와 디지털 금융 비즈니스에 대한 전문 역량과 인재를 지원하고 베스핀글로벌은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역량을 확보할 수 있도록 아마존, MS, 구글 등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에 대한 파트너십과 기술 인력 확보와 육성 등을 지원한다.

양사는 MOU 체결 이후 합작회사 설립을 검토할 TF를 구성했다. 합작회사의 사업 계획과 인력 구성 등 모든 검토를 빠르게 진행하고 전략적 퀵 윈 과제를 선정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 사태로 침체된 경기활성화를 위해 정부가 발표한 ‘디지털 뉴딜’ 정책을 베스핀글로벌과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이성용 신한DS 대표는 “이번 협약을 신한의 클라우드 역량을 한층 업그레이드 하는 기회로 삼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할 계획”이라며 “베스핀글로벌과 함께 금융을 넘어 공공 · 교육 · 의료 분야로 클라우드 영역을 확대하고 글로벌 진출에 한발 더 다가설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지윤기자 lucy@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금융부 이지윤 기자 lucy@sedaily.com
나만이 내 인생을 바꿀 수 있고, 아무도 날 대신해 줄 수 없습니다.
미래도 그렇고, 기사도 그렇습니다.
서울경제 생활산업부에서 미래를 창조하고 있습니다.
기자채널로 이동
주요 뉴스
2020.05.31 10:24:13시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