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정치정치일반
쿠팡발 코로나 재확산에 정세균 "생활 속 거리두기 중대 도전 직면"

丁 "온라인 유통물류센터 일제 점검"

정세균 국무총리가 29일 오전 정부서울청사 중앙재난안전상황실 서울상황센터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 참석해 발언을 하기위해 마스크를 벗고 있다./연합뉴스




정세균 국무총리는 29일 쿠팡 물류센터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수도권 확산에 대해 “온라인 유통기업 물류센터에 대한 조치 계획을 논의하고 일제 점검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이날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가 중대한 도전에 직면했다. 설마 하는 방심이 수도권 시민 안전을 위협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총리는 “물류센터뿐 아니라 폐쇄된 공간 내 다수가 밀집해 근무하는 작업장이 곳곳에 존재한다”며 “방역당국과 지자체는 이런 시설을 하나하나 찾아내 방역상황을 점검해달라”고 당부했다.



정 총리는 기업들을 향해선 “아르바이트나 일용직이라는 이유로 방역 지원을 소홀히하면 안된다”며 “소탐대실이 되어선 안 되겠다”고 강조했다.

정 총리는 생활방역 전환 이후 중대본 회의를 주 2회 주재 중이지만 수도권 집단감염 사태로 이날부터 당분간 주 3회 회의를 챙기기로 했다.
/박우인기자 wipark@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치부 박우인 기자 wipark@sedaily.com
아랫사람에게 묻는 걸 부끄러워 하지 말라.
모든 악은 거짓지식에서 나오고, 거짓지식은 스스로 알고 있다는 오만에서 비롯됩니다.
나의 무지(無知)를 인정하고 어린아이에게도 묻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기자채널로 이동
주요 뉴스
2020.07.03 16:22:54시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