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산업기업
“유커 돈 더 쓰게끔”…세틀뱅크·텐센트, 위챗페이 업무제휴




핀테크 기업 세틀뱅크(234340)가 중국 최대 정보기술(IT) 텐센트와 위챗페이 서비스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중국인 위챗페이 이용자들은 앞으로 국내 가맹점에서 더 손쉽게 위챗페이로 결제할 수 있을 전망이다.

세틀뱅크는 텐센트와 위챗페이 서비스 업무제휴 협약을 통해 한·중 크로스보더 결제 서비스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세틀뱅크는 자사의 간편현금결제 솔루션을 통해 중국인 위챗페이 고객들이 국내 가맹점에서 보다 손쉽게 위챗페이로 결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세틀뱅크의 대형 가맹점은 물론, 다양한 중소 제휴 가맹점들과 연계하여 위챗페이 활용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중국 최대 IT 기업 텐센트가 제공하는 모바일 결제 플랫폼 위챗페이는 중국 내 월간 이용자수가 8억 명을 상회하며 일 평균 결제 건수는 10억 건에 달한다.



이어 세틀뱅크는 현재 운영 중인 24시간 CS콜센터를 활용해 위챗페이 고객과 가맹점을 실시간으로 대응해 서비스 편의성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세틀뱅크 관계자는 “20년 무사고의 안정적인 결제 솔루션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위챗페이 고객이 국내에서도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향후 국내를 방문하는 다양한 국적의 고객 편의를 위해 글로벌 기업과의 제휴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크로스보더 결제 시대를 앞당길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호현기자 greenlight@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요 뉴스
2020.07.09 09:22:33시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