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이메일보내기

문화 · 스포츠라이프
LG유플러스, 국내 최대 힙합 레이블 ‘AOMG’ 손잡고 비대면 ‘XR 콘서트’

이달 28일 ‘U+아이돌Live’서 단독 중계

사이먼 도미닉 XR ‘초실감형’ 공연

4일 LG유플러스 모델이 오는 28일 LG유플러스가 국내 최대 힙합 레이블 ‘AOMG’와 손잡고 선보이는 비대면 확장현실(XR) 콘서트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 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032640)가 국내 최대 힙합 레이블 ‘AOMG’와 손잡고 비대면 ‘확장현실(XR) 콘서트’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이동통신사와 힙합 레이블이 협업하는 증강현실(AR) 온라인 공연은 국내에서 처음이다.

LG유플러스와 AOMG는 이달 28일 XR 콘서트 ‘AOMG ONLINE CONCERT’ : Above Ordinary 2021’를 개최하고, 실시간 공연 실황을 ‘U+아이돌Live’에서 단독 중계한다. 티켓은 오는 5일부터 ‘U+아이돌Live’ 앱(App.)·웹페이지와 인터파크에서 판매한다.

이번 온라인 행사의 가장 큰 특징은 무대에 AR기술을 덧입혀 XR 경험을 극대화하는 것이다. 관람객들은 AOMG 소속 아티스트 ‘사이먼 도미닉’ 등이 마치 영화 속 한 장면처럼 가상 세계를 오가는 듯 펼치는 초실감형 공연을 감상할 수 있게 된다.



오랜만에 한 무대에 오르는 여러 아티스트들의 실시간 공연도 눈여겨볼 만하다. 팬들은 사이먼 도미닉 외에도 현재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다양한 AOMG 소속 가수들의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이번 XR 콘서트는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생중계에는 최대 300명까지 입장 가능하다. 공연은 28일 오후 7시부터 약 120분간 진행된다. 티켓은 실시간 관람권, VOD 7일권을 포함해 38,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AOMG x Peaches 콜라보 머천다이즈'를 포함한 패키지 티켓도 판매될 예정이다.

구매 티켓으로는 최대 2개의 기기에서 동시 접속을 할 수 있다. 지원 단말은 모바일·PC·TV 등이다. 모바일에선 안드로이드와 iOS 앱 마켓에서 U+아이돌Live 앱을 내려 받아 이용할 수 있다.

최윤호 LG유플러스 XR사업담당은 “이번 공연은 LG유플러스의 콘텐츠 플랫폼 운영 역량과 AOMG가 가진 양질의 공연 콘텐츠가 만나 더욱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며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 속에서 양사가 준비한 비대면 실감형 콘서트로 팬들의 무대 갈증이 조금이나마 해소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이종환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발행 ·편집인 : 이종환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썸